축구에 베팅: 프리미어리그의 미래
2020/09/02 03:53

프리미어리그가 막 끝난 것 같았지만 2주도 채 남지 않은 9월 12일로 돌아온다. 어려운 부분은 이러한 팀들, 특히 깊이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팀들에게 짧은 휴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이미 클롭 리버풀 감독은 빠른 경기 회복으로 인해 지난 시즌보다 더 많은 경기를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많은 팀들이 그럴 것이고, 만약 그들이 상황을 전환하지 않는다면, 부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렇다고 해서 이상한 일정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을 팀이 어디일지 추측해봐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뉴캐슬이 10위권 안에 들거나 토트넘이 그 밖으로 떨어질 때 놀라지 말라는 뜻. 한편, 모두에게 이상한 계절이기 때문에, 결국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수도 있지 않을까?

첼시(+1200)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200)가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상당한 승산은 얻을 수 있지만, 맨체스터 시티의 깊이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확률을 감안한다면, 나는 차라리 테이블의 다른 곳을 찾아 가치를 찾아보고 싶다.

가장 큰 가치는 경기 스타일 때문에 누구도 내기 원하지 않는 팀인 번리(+500, 10위 안에 드는 것) 에서 찾을 수 있다. 다행히 번리는 최고의 팀이 아니더라도 10위권 안에 들 수 있는데 지난 시즌 벌어진 일이다. 번리는 보기 흉한 마이너스 7골 차로 10위에 그쳤지만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사우샘프턴에 2점 앞선 레스터 시티에 불과 8점 뒤졌다.  

레스터는 탈락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후보이기 때문에 포함되지만, 나는 그들이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하게 하는 것은 플레이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어느 쪽이든 제이미 바디는 또 그들은 한 살 위(33)인 벤 칠웰을 첼시에게 빼앗겼고 리카르도 페레이라는 부상을 입고 시즌을 시작할 것이다.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에 너무 많은 활약을 펼쳤으며 여전히 번리와 같은 점수(54)로 경기를 마쳤다. 이 지점의 특이치는 사우샘프턴과 리즈 유나이티드로 둘 다 +160으로 10위 안에 들었다. 이번에도 사우샘프턴은 지난 시즌 번리보다 승점이 2점 줄었다. 숫자를 파고들면 번리의 골 득실 차이가 부풀려진다. 그들이 상위 팀에게 내준 모든 골 때문이다. 그들은 50골 중 9골을 맨체스터 시티에, 7골을 첼시에, 5골을 토트넘에 한 경기에서 내주었다. 그래서 번리는 38경기 중 5경기에서 허용한 50골 중 21골을 내줬다. 나머지 33경기에선 경기당 0.85골인 29골을 내줬다.  

이번 시즌에, 그들의 팀은 그들이 더 건강하기를 바라는 것 외에는 거의 똑같다. 톱 포워드 크리스 우드는 마지막 두 달 동안 다수를 놓쳤고, 2018/19년에 12골을 넣은 애슐리 반스는 시즌 내내 19차례나 출전했다. 앞서 두 차례 선거운동을 합쳐 64차례나 뛴 뒤 지난 시즌 12차례나 출전한 미드필더 요한 베르그 구드문드슨도 마찬가지다. 만약 그들의 윗쪽 포워드들이 조금이라도 더 잘 맞을 수 있다면, 그것은 단지 깊이를 더해줄 뿐이고, 다시 상위 10위 안에 드는 500을 스마트 플레이로 만들 것이다.

다른 한 쪽으로는 풀럼이 최악의 팀이라고 생각하는데 당신은 그들을

+100에서 강등하거나 +325에서 테이블의 맨 아래를 마칠 수 있다

그들이 두 시즌 전에 최하위를 기록하지 못한 유일한 이유는 허더즈필드가 16점으로 가는 도중에 역사적으로 좋지 않은 캠페인을 벌였기 때문이다. 그 시즌에 풀럼은 81골을 허용했는데, 이는 그 누구보다도 5골이나 많았다. 지난 시즌 풀럼은 48골을 내주고 챔피언결정전에서 플러스-16 골 차이를 보였다. 이에 비해 웨스트브롬과 리즈 유나이티드는 각각 플러스-32와 플러스-42의 골 차이를 보였다.

풀럼이 이 자리에 있는 유일한 이유는 네스켄스 케바노가 카디프시티와의 첫 플레이오프에서 정지시간에 골을 넣었고 그 후 조 브라이언이 브렌트포드와의 연장전에서 브레이스를 넣었기 때문이다.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는 골대 앞에 괴물이지만 두 시즌 전 선발 37경기에서 11골을 터뜨린 데는 이유가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차원이 달라 지난 시즌 26골에 근접하지 못할 것이다.

불행히도, 울버햄프턴 (+250)이나 에버턴 (+500)을 타고 6위를 차지하지 않는 한, 드래프트킹스에서 대부분의 오버/언더 베팅의 -118확률을 감안할 때, 나는 다른 것에 별로 관심이 없다. 그때도, 울브즈가 지난 시즌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에버튼이 비슷한 선수 명단들로 엄청난 점프를 하는 것은 보기 힘들다.

그렇지 않으면 피에르 에머릭 오바메양이 +110으로 19골 이상을 기록하면서 득점 확률은 다소 돋보인다. 아마도 그 중 일부는 아스널에서의 그의 계약 상황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숫자는 다시 적어도 20골을 가리키고 있다. 그는 지난 두 시즌에 각각 22점을 득점했고, 미켈 아르테타 휘하에서 향상된 플레이가 Gunners에게 전반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첼시에서 지난 3시즌 동안 20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이후 윌리언의 합류는 또 다른 힘이 되고 있다.

엄청난 미래가 걸린 이 시즌에 들어갈 수도 있고, 15승 15패의 선택을 받고 돈을 잃을 수도 있고, 가장 값진 플레이에 내기를 몇 번 할 수도 있고, 3승 0패를 할 수도 있고, 돈을 받을 수도 있다. 나는 후자를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