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핸디캡: 업데이트된 MVP, 올해의 신인 확률
2021/03/27 06:09

목요일 오후의 거래 마감일은 2020-2021 NBA 시즌의 주요 변곡점이다. 경쟁자들이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핵심 인물들이 움직이고 있을 수 있지만 적어도 Lakers와 Hornets 팬들에게는 최근의 한 쌍의 부상으로 인해 마감 시한의 흥분이 약간 누그러졌다.

LaMelo Ball이 시즌 완주 가능성이 높고 LeBron James가 한 달 가까이 놓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의 신인 및 최우수 선수 선물 시장은 뒤집혔다. James는 자신의 다섯 번째 MVP를 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자물쇠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부상을 입기 전에 베팅 우승자였다. 한편 Ball은 올해의 신인상을 홈으로 데려가는 우승후보였으며 지난 한 달 동안 나머지 선수들과 상당한 결별을 이뤄냈다. 두 선수 모두 완전히 탈락하지는 않았지만 이제 James에게는 힘든 전투가 될 것이며 Ball의 경우는 그의 인상적인 41경기 샘플에 전적으로 의존할 것이다.

이 두 경주가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주시할 몇 가지 다른 NBA의 미래를 강조해 봅시다.

DraftKings Sportsbook을 통한 모든 확률

올해의 신인

Ball의 부상 이후 Anthony Edwards가 베팅 우승후보로 자리를 잡았다. 그는 현재 DraftKings Sportsbook에서 -167로 등재되어 있다. Ball의 배당률은 급격히 떨어졌지만 여전히 +150으로 2 위를 기록하고 있는 반면 Tyrese Haliburton은 +400, Immanuel Quickley가 +2000으로 앉아 있다.

Ball이 여전히 낮은 배당률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다음 두 가지를 나타낸다. 1. 정규 시즌이 끝나기 전에 여전히 복귀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2. 그는 부상을 입기 전에 강력한 우승후보이기 때문에 남은 한 해를 놓치더라도 72경기 중 41경기에 출전해 여전히 수상할 수 있었다.

지금 당장은 Ball의 복귀 가능성을 가늠하기 어렵다. 그는 대략 4주 후에 다시 평가를 받게 될 것인데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그가 4월 말경에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Ball은 다른 10 ~ 15 경기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고 이것은 아마도 그를 올해의 신인상으로 이끌기에 충분할 것이다.

하지만 Ball이 돌아오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그것을 이길 수 있는 외부 기회를 가질 것이다. 축약된 시즌에도 41경기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시즌의 약 57 %) Brandon Roy가 2006-2007 년에 57 경기(82 게임 시즌 중 69 %)만으로 상을 거머쥐는 데는 그리 멀지 않다.

차이점은 Roy가 아마도 그 시즌에 훨씬 합의된 우승후보였다는 것이다. 평균 16.8 점, 4.4 리바운드, 4.0 어시스트, 1.2 스틸을 기록한 그는 25개의 경기들을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1표 (Andrea Bargnani에게 돌아갔다)를 제외한 모든 표를 얻었다. Ball은 분명히 2020 년 반 최고의 신인 선수지만 그와 Edwards / Haliburton 사이의 격차는 Roy와 Bargnani 사이만큼 크지 않다. 

또 다른 명백한 예는 2016-2017 년 2 라운드 선수인 Malcolm Brogdon이 Dario Saric과 Joel Embiid를 제치고 이 상을 수상하였다. Embiid는 세 경기 중 가장 인상적인 선수였지만 82 경기 중 31 경기에만 출전했다. 그는 23개의 1위 표를 얻었지만 결국 3위를 차지했는데 대부분의 유권자들은 그의 팀 경기의 38%만 건강한 사람에게 투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결국 Ball은 Roy와 Embiid 시나리오의 중간에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평가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10경기를 더 치르면 상을 받기에 충분할 것이고 5경기를 덜 치르더라도 상황이 다른 방향으로 기울어질 수 있다. 단축된 시즌에 41경기를 뛰는 것은 경계선에 거의 근접해 있다.

당신이 프로 Ball의 논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면 괴물 신인 해를 가진 또 다른 명백한 경쟁자가 없다는 것을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바로 Ball의 Zion Williamson에게 Ja Morant가 있다. Edwards는 최근에 환상적이었고 Haliburton은 꾸준히 매우 훌륭했지만 두 선수 모두 상을 받기를 희망한다면 앞으로 2 개월 동안 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일이 있다.

Haliburton의 주가는 최근 선발5 행진에 의해 상승했으며 특히 Kings가 마감일에 Harrison Barnes나 부상당한 Marvin Bagley를 거래하는 경우 남은 시즌 동안 그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

한편 Edwards의 주가는 지난 목요일 Suns를 상대로 42 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26.4 점, 5.8 리바운드, 2.3 어시스트, 1.8 스틸, 3.0이 3 점을 기록한 9 경기를 마무리하며 최고점을 기록했을 수 있다. Edwards는 그 이후로 두 경기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며 Malik Beasley와 D' Angelo Russell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돌아올 때 그의 사용률이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결국, Haliburton과 Edwards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경기가 진행되는 논쟁으로 인해 Ball에서 벗어난 유권자들에게 매우 어려운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 Edwards의 최고 기록은 더 높았지만 Haliburton은 훨씬 더 일관적이었고 분석가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 진정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이 시나리오에서 Ball에 대한 충분한 지원은 어쨌든 그가 상을 수상할 수 있을 것이다. Edwards와 Haliburton은 본질적으로 Ball이 아닌 투표를 나누기 위해 서로 대항하여 노력하고 있다.

가장 가치있는 선수

James가 몰락하면서 MVP를 위한 경쟁은 이제 공식적으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활짝 열렸다. James는 올 시즌 어떤 선수보다도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600으로 떨어졌고 Joel Embiid는 +500으로 새로운 리더 Nikola Jokic(-110)에 뒤지고 있다.

통계적으로 Jokic은 누구보다 멋진 시즌을 보내고 있기 때문에 그를 가장 좋아하는 선수처럼 설치하는 것이 타당하다. 그의 팀은 다소 저조한 성적을 거뒀지만 그것은 그의 잘못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Jokic이 아직 경기를 놓치지 않았다는 것이다. 특히 James나 Embiid보다 더 큰 장점이다.

가치 측면에서 -110의 우승후보에게 베팅할 때 많은 것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단계에서 잃을 수 있는 상은 Jokic의 상이다. James가 정규 시즌의 마지막 4주 동안 전력을 다해 돌아온다고 가정할 때 여전히 약간의 가치가 있다. 하지만 그가 15 ~ 20 경기를 놓치고 Jokic이 70 ~ 71 경기를 한다면 그 차이는 극복하기에는 너무 클 수 있다.

상위 3위 아래에는 Giannis Antetokounmpo (+750)와 James Harden (+900)이 있다. 둘 다 이번 시즌 대부분 건강했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두 번의 수비 MVP인 Antetokounmpo는 세 번째 승리를 향한 오르막길에 직면해 있다. 그의 수는 지난 두 시즌만큼 좋고, 지난달 리그에서 가장 우세한 선수였지만 유권자들은 그에 대한 플레이 오프 결점을 공평하거나 그렇지 않을 것이다. 지난 시즌 Bucks가 우승을 차지했더라면 나는 Antetokounmpo가 지금 Jokic과 막상막하일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Harden에 대한 주의 사항은 명백하다. 그는 Brooklyn에 도착한 이후 환상적이었지만 여전히 Houston에서 나온 추악한 퇴장의 냄새를 맡고 있다. 일부 유권자들은 그 때문에 그를 명단에서 제외시킬 것이고 Harden이 그것을 부쳤다는 것을 고려할 때 그것에 반대하기 어렵다. Harden이 거래되었을뿐만 아니라 이미 Kyrie Irving과 Kevin Durant가 출전한 팀으로 이적했다는 사실도 있다. 역사적으로 지나치게 과장된 슈퍼팀의 선수들은 유권자들의 환심을 사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시즌에 트레이드 된 후 MVP를 수상한 선수는 단 한 명도 없다는 점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롱샷 측면에서 Damian Lillard와 Luka Doncic (모두 +1400)은 고려할 가치가 있지만 상위 5 위, 특히 Jokic을 앞지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Lillard는 또 다른 환상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으며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Blazers는 그를 진지한 후보로 만들기 위해 메이저 런을 진행해야 할 것이다. Mavs도 마찬가지이지만 Doncic은 프리 시즌에 우승후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경우에 내재된 편견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Lillard만큼 훌륭하기 때문에 모든 것이 Dallas의 Doncic을 통과한다. Mavs가 4 월과 5 월에 순위를 올리면 모든 공로가 그의 뜻대로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