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시즌이 최대 3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2021-2022시즌을 내다보기 시작할 때이다. DraftKings Sportsbook은 최근 Luka Doncic이 +400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다음 시즌의 MVP 확률을 게시했다.
시장이 조정되기 전에 베팅을 고려해 볼 수 있는 상위 경쟁자들과 몇 가지 롱샷을 살펴보도록 하자.
Luka Doncic (4/1): 2시즌 연속 우승 후보인 Doncic은 향후 10년 동안 이 리스트의 정상에 근접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느린 출발로 인해 Doncic의 추진력을 약간 약화시켰지만 1라운드 퇴장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강력한 플레이오프는 그가 여전히 NBA에서 가장 완벽한 공격 선수 중 하나라는 것을 엄중히 상기시켜주었다.
통계적으로 Doncic은 이미 너무 잘해서 개선할 여지가 별로 없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의 MVP 사례는 Mavs 팀의 성공에 달려있을지도 모른다. Doncic이 건강을 유지하고 훨씬 더 경쟁이 치열한 Western Conference에서 Dallas를 상위 5위 안에 들 수 있다면 그는 MVP 대화에서 그의 이름을 지킬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다.
Joel Embiid (7/1): 빅맨은 All-Star 휴식 직후 무릎 부상으로 10경기 연속 패할 때까지 MVP 경쟁에서 Nikola Jokic와 막상막하였다. Embiid는 여전히 투표에서 2위를 차지했지만 2016-2017년 데뷔 이후 최고의 시즌을 쉽게 망쳤다. Embiid에게 불행하게도 부상은 항상 그의 경력을 둘러싼 이야기의 일부일 것이고 플레이오프 동안 부분적으로 찢어진 반월상으로 인한 고통은 단지 걱정의 이유를 더해줄 뿐이다.
건강한 Embiid는 어느 날 밤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양방향 선수처럼 보일 수 있지만 MVP에 관해서는 그는 7/1으로 내게는 아마도 잔류 선수일 것이다. 다음 시즌에는 필드가 더 깊어질 것이며 Embiid가 또 다른 지배적인 한 해를 보낼 것으로 완전히 예상하지만 그 숫자는 그가 그의 아래에 나열된 다른 스타들보다 훨씬 더 큰 부상 위험성이 있다는 사실을 반영하지 않는다.
Kevin Durant (8/1): Durant는 지난 시즌 나의 다크호스 MVP 픽이었고 부상으로 인해 All-Star 휴식까지 그를 레이스에서 제외시켰지만 나는 내 입장을 지켰다. Durant는 2020-2021 시즌에 그 어느 때보다 좋아 보였고, 2019-2020 캠페인 전체에서 그를 지키지 못한 아킬레스건 파열로 인한 부작용을 보이지 않았다. 부상을 막고 모두가 82경기를 건강하게 치도록 보장할 수 있다면 Durant는 나의 MVP가 될 것이다. 그러나 Nets는 2021-2022년에 그의 작업량에 대해 다시 조심할 것이다.
대부분의 스타들이 82경기를 뛰도록 강요하지 않는 시대에 그것은 나에게 큰 관심사가 아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Durant의 최근 하반신 부상 이력이 걱정거리인데, 만약 그가 햄스트링을 조절하고 3주를 놓친다면 그것은 그를 경쟁에서 밀리게 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Giannis Antetokounmpo (8/1): Giannis는 이번 시즌 MVP 수상에서 휴식을 취했지만 현실적으로 3연속 수상의 기회가 많지 않았다. 부진한 자유투 슈팅과 정규 시즌 동안 Bucks가 한 발 물러서면서 Giannis는 약간의 기세를 잃었지만 그는 NBA 결승에서 40-10으로 두 경기를 치르기 위해 무릎 부상에서 복귀한 후 이를 확고히 되찾았다.
분명히, 우승을 차지한 Bucks는 다음 시즌까지 이어질 Giannis의 사랑의 집중 공격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그러나 비록 그들이 미달하더라도 그는 플레이오프에서 4년 만에 세 번째 MVP를 차지할 만큼 충분히 많은 일을 해냈다. 8/1에서 Giannis는 내가 보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베팅 중 하나다.
LeBron James (11/1): 이것은 James가 앉는 데 익숙했던 것보다 더 낮다. 그는 지난 시즌 7/1으로 합류했고 발목 부상으로 여러 주를 보내기 전까지 믹스에 많이 참여했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James는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도의 아이언맨이었지만 지난 3년 중 2년 동안 부상으로 인해 중요한 시기를 놓쳤다. 게다가 12월이면 37세가 된다.
James의 경우는 두 부상 모두 불운한 시나리오였다는 것이다. 2018-2019 시즌에 그는 젖은 곳에서 미끄러졌다. 이번 시즌에는 발목이 굴러 들어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상이었고 어느 시점에서는 그의 초인적인 치유 능력이 느려질 것이다. James는 또한 그의 쪽에 약간의 서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여전히 지난 10년간의 MVP를 "소유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그러나 리그의 상위권은 너무 많은 엘리트 선수들로 가득 차서 James가 순전히 통계적인 관점에서 Doncic, Durant, Antetokounmpo, Nikola Jokic 또는 심지어 Stephen Curry를 능가하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결국 James가 건강을 유지한다면 그는 부전승이 될 것이다. 하지만 마침내 그는 75경기 이상 출전할 수 없는 시점에 도달했다.
Damian Lillard (11/1): 한 편으로는, 나는 Lillard를 다크호스 2단 후보로 정말 좋아한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확률이 그다지 좋지 않으며(그는 지난 시즌에 22/1으로 참가했다) 우리는 여전히 그가 다음 시즌에 어디에서 뛸지 확실하지 않다. Lillard가 Portland에 남는다면 MVP를 놓고 진정으로 경쟁하는 데 필요한 팀이 도약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만약 그가 Philadelphia나 Boston으로 보내져 그 팀들 중 하나를 60승 시즌으로 이끄는 것을 돕게 된다면 그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기 시작할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Lillard에 베팅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겠지만 팀 상황에 상관없이 그는 내구성과 통계적인 면에서 더 안전한 옵션 중 하나다.
Nikola Jokic (15/1): Jokic은 지난 시즌에 30/1으로 출전했지만 그가 결코 다치지 않았고 2020-2021년 MVP였기 때문에 15/1을 차지한 것은 여전히 꽤 강력한 가치로 느껴진다. 항상 그렇듯이 MVP를 되풀이하는 것은 힘든 싸움이 될 것이지만 Jamal Murray가 다음 시즌의 대부분을 결장할 예정인 상황에서 Jokic은 Nuggets를 등에 업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생산적인 측면에서 Jokic은 우려 사항이 거의 없다. 문제는 Murray의 부재가 Jokic이 다시 도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만큼 Denver를 후퇴시킬 것인가 하는 것이다. 게다가, 지난 시즌 Jokic이 우세했던 것만큼 그가 James, Durant, Embiid, James Harden, Kawhi Leonard와 같은 선수들로부터 모두 빠진 시간들에 의해 도움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내구성은 NBA에서 특히 상을 받을 때 뛰어난 기술이다. 현재 Jokic은 리그에서 가장 내구성이 뛰어난 슈퍼스타다.
Devin Booker (18/1): Booker는 플레이오프에서 슈퍼스타덤에 더 가까이 올라갔지만 이 수치는 지금 이 순간을 활용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Chris Paul이 복귀하면 Suns는 다시 서부 톱시드에 도전해야 하지만 Booker는 MVP 경쟁을 위해 필요한 처음부터 끝까지의 최고 엘리트 정규시즌을 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하고 있다.
Trae Young (18/1): 또 하나의 포스트시즌 돌파구인 Young은 Hawks가 가까운 미래에 대한 깊은 포스트시즌 득점을 위해 경쟁할 위치에 놓였다. 나는 여전히 18/1에 Young을 걸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좋은 통계/나쁜 팀 이야기를 뒤집는데 성공했고 상당한 추진력으로 다음 시즌에 들어갈 것이다. 그렇긴 해도 Young은 여전히 NBA 최악의 포지션 수비수들 중 한 명이므로 상을 받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 공격적인 시즌을 보내야 한다.
James Harden (25/1): 그의 트로피 케이스에서 MVP를 받았고 소수의 3위 안에 들지만 Kyrie Irving과 특히 Kevin Durant와 함께 뛰는 것은 그가 다른 것을 추가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현실적으로 Harden의 유일한 길은 Durant 또는 Irving의 부상으로 인해 그를 2017-2018 시즌에 상을 수상한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는 의무로 되돌아가게 만드는 것이다.
Paul George (35/1): 만약 Kawhi Leonard가 정규 시즌의 대부분을 결장한다면 적어도 George에게는 상상할 수 있는 길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그의 전체 경력에 대해 일관되게 보지 못한 높은 곳에 도달하도록 요구할 것이다.
Zion Williamson (40/1): Williamson은 모두가 성공하기를 원하는 젊고 흥미진진한 선수이기 때문에 항상 약간의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러나 Zion이 현실적인 후보가 되기 위해서는 Pelicans가 승리하는 농구 경기에서 큰 진전을 이루어야 한다. 나는 그의 경력을 위해 0.5개의 MVP 상을 받겠지만 그가 진정으로 경쟁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1-2년은 더 있어야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